경제뉴스 읽는 남자 - 아이폰 X & 비트코인 by 블룸버그 뉴스 (12.26 조간)

2017. 12. 26. 06:18경제 2018


2017. 12. 26 News - iPhone X & Bitcoin


오늘의 이슈는 아이폰 X (iPhone X)와 비트코인 (Bitcoin)입니다.



- 블룸버그 뉴스 헤드라인 2017. 12. 26 -


1. 아이폰 X (iPhone X) 관련 기사입니다.


아무래도 높은 가격과 크게 혁신적이지 못한 아이폰 X가 구매자들의 구매 의욕을 크게 높이고 있지 못하나 봅니다.

아시아 애플 공급 업체들 주식 가격이 떨어졌다는 보고입니다.


연말 연시 쇼핑 시즌이 지나면 수요가 낮아질 전망으로 내년 1분기 출하량을 낮춘다고 합니다.


2. 비트코인이 전세계적으로 가장 이슈네요.


(출처 : Bloomberg 뉴스)


2015년 이후로 최악의 매도 후 바닥 찾기라네요.


변동성이 커지면서 초단기 투자자들의 놀이터가 되어가고 있네요.


비트코인에 대해 그린스펀도 언급하였고 최근 많은 이들이 불안한 시선을 감추지 않고 있는데요.


디지털 코인에 대한 2세대 낙관론이 Ethereum (이더리움, 에테리움)이 대두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른 비트코인의 전망이 어두워질 수 있습니다.


Novogratz Halts는 헤지 펀드를 중단하였으며 비트코인이 8,000달러대까지 하락할 수 있다고 내다봤습니다.


해당 기사 :  https://www.bloomberg.com/news/articles/2017-12-22/novogratz-shelves-hedge-fund-sees-bitcoin-dropping-to-8-000


비트코인 기사가 사람들에게 가장 관심을 갖는 이슈네요.


낙관록과 비관론 모두 대두되고 있기에 섣불리 말할 수 있는 사람은 없을테지만 비트코인으로 인한 버블이 세계 경제를 강타할 정도로 버블이 무르익었느냐는 시기상조일 듯 하고요.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앞두고 수익 실현하려는 사람들이 많아졌다는 건 그 만큼 단기간 급상승에 따른 결과겠지요.


하지만 정부 차원에서 그리고 많은 사람들의 예측에서도 불안한, 또는 불편한 시선이 계속된다는 건, 결국 변동성을 이용한 시장이 비트코 투자 시장이라는 점.

이는 단기 투자자에게 맞는 투자 방법이지 지금 여기서 엄청난 상승을 이뤄내서 대상승을 만들겠다는 중장기적 투자 관점으로는 어렵지 않나 생각해봅니다.


아이폰 X, 갤럭시 노트도 마찬가지지만 새로운 기술 혁신이 없는 가격 인상은 소비자에게 외면 당할 수 밖에 없다는 점입니다.


아이폰이 혁신의 아이콘이었던 시절에는 애플의 가치는 상상하기도 어려웠지만 점점 스마트 폰 시장에서 브랜드나 기술의 혁신이 과연 그 가치를 만족시킬 수 있는 수준인가 생각할 시점입니다.

가격만 올라갔지 과연 must buy를 외칠 정도로 새로운 기술이 얼마나 들어가 있는가에 대한 의구심은 듭니다.


이는 갤럭시(삼성)도 마찬가지겠지요.


결국 기술의 간극은 점점 좁아지고 있기에 중국 화웨이 및 기타 스마트 폰 기업들의 약진이 계속되리라 생각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