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1. 1. 20:02ㆍ경제 2018
안녕하세요, 경제뉴스 읽는 남자입니다.
1월 2일 주식 시장 개장시간은 오전 10시입니다. 마감 시간은 기존과 동일한 오후 3시 30분이니 투자하는데 착오없으시길 바랍니다.
금융시장이 긴 연휴에 들어가다 보니 경제 뉴스가 적네요. 오늘의 아시아 주요 뉴스는 남북관계 대화에 촛점이 맞춰졌습니다. 김정은 위원장은 올림픽 기간에 남북회담이 이뤄질 수 있다고 말했고 문재인 대통령은 김 위원장의 발언을 환영한다고 답했습니다.
오늘의 석간 뉴스입니다.
- investing.com 헤드라인 -
investing.com의 메인 뉴스에는 김정은 위원장의 발언이 메인에 실렸습니다. 언제든 한국과의 대화과 열려있으나 위협한다면 '핵무기를 사용하겠다'는 내용입니다.
자신의 책상 위에 핵 버튼이 놓여져 있지만 남북한 대화를 위해 양국 모두 노력하며 평창 동계 올림픽에 참가할 뜻이 있음을 밝혔습니다.
- 블룸버그 헤드라인 -
김정은 위원장의 발언이 블룸버그 역시 헤드라인 메인입니다.
김정은 위원장은 올림픽 기간 내 남북회담 (남북대화)가 이뤄질 수 있으며 평창 동계 올림픽 참가 등을 언급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김정은 위원장 발언에 즉각 환영의 뜻을 밝혔습니다.
2017년 한국 수출이 반도체 산업의 호조에 힘입어 60년 기간 내 최고 수준을 기록했습니다. 반도체와 기계, 석유화학 부문에서 호조를 나타냈습니다.
- 출처 : investing.com -
- 출처 : 다음 증권 -
필라데피아 반도체 지수는 - 1% 정도 하락한 1,253.05 (-13.25p)을 기록했습니다.
김정은 위원장의 남북관계 해빙 무드 제스처가 내일 주식 시장에서 어떻게 나타날지 궁금하네요. 한국의 경제적인 부문은 무척이나 양호하며 국제 외교적인 부문에서 꽤 꼬여있었는데 김정은 위원장의 이번 발언을 계기로 남북관계가 다소 완화된다면 주식 시장 및 평창 동계 올림픽의 성공적 개최에도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관련글 : 2018년 코스닥(소형주) 전망 낙관적
이전글
2017/12/26 - [금융 & 어학] - 경제뉴스 읽는 남자 - 금융 & 국내 주식 & 비트코인 관련 뉴스 (12.26 석간)
2017/12/27 - [금융 & 어학] - 경제뉴스 읽는 남자 - 환율 & 상품시장 강세, 아이폰 X 수요 감소 및 삼성 후계자 12년 구형 뉴스 - (12.27 석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