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월드 다이렉트샵 사용법_스마트폰 비교하고 구매하자!

2018. 1. 14. 20:17정보-IT

티월드 다이렉트 샵은 SK텔레콤 공식 온라인 쇼핑몰이다. 


타 통신사도 마찬가지지만 처음 이 곳을 접한 분들이라면 무척 낯설고 복잡한 환경에 헤매이다 지치기 마련이다. 그래서 오늘은 티월드 다이렉트 샵에서 스마트 폰 비교할 때 간단한 사용법을 알려드리겠다.


티월드 다이렉트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ID및 비번을 만들어야 한다. 


티월드 다이렉트 주소 :  http://shop.tworld.co.kr/handler/ShopTworldMain-Start




티월드 다이렉트샵 사용법





위 주소로 메인 홈에 들어가면 보이는 화면 중에 하나다. [오른쪽 하단]에 위치해 있으니 확인해보시길 바란다.


공시지원금 업데이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공간과 실시간 상담을 요청할 수 있다. 우리는 스마트 폰 가격 비교를 하려고 하므로 [공시지원금 업데이트 정보]를 클릭한다.





당연히 주말 동안은 사람들도 쉬니 공시지원금이 변경될리 없다. 대개 평일 아침 8시 30분 ~ 9시 정도에 업데이트 되니 아침에 확인하는게 가장 좋다. 


[공시지원금 확인하러 가기]를 눌러준다.





처음 화면은 이렇게 가장 비싼 요금제로 세팅되어 있다. 가장 비싼 요금제인 경우 솔직히 티월드 다이렉트 샵에서 구매해도 되지만 우리가 뉴스로 듣던, 테*노마*, 신*림 등에서 스마트폰을 알아보면 몇가지 약정에 더 묶여야 하는 점은 있지만 신형 고가 스마트폰인 경우, 할인폭이 훨씬 크다.


이런 곳들 대부분은 불법 보조금을 지급하는 것이기에 정책이 수시로 변하니 이런 정보들 확인은 각자 재빠르게 확인해서 얻어야 한다. 


본인 블로그에서 티월드 다이렉트를 알려드리려고 함은 이런 고가의 최신 스마트폰을 알려드릴려는 것이 아니라 가장 저렴한 요금제를 쓰는 분들이 가장 가성비 좋은 보급형 단말기 또는 준 프리미엄 폰 등을 소개하고자 함이다.


그래서 T시그니처 Master 요금제 옆 빨간색 [변경하기]를 누른다.





변경하기를 통해 요금제를 변경해서 검색할 수 있는데 화면 맨 아래로 스크롤을 내리면 이렇게 골든에이지 (어르신 요금제), 복지 (장애인 요금제), 일반 표준 요금제 등을 선택할 수 있다.





[표준 요금제]의 경우 공시지원금 할인이 더 유리한 스마트폰이 위와같이 나온다.


LG X401의 경우 1월 6일 공시일이 변경되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고 출고가에서 지원금을 할인을 받아 단말기 판매가는 0원임을 알 수 있다. 공시지원금 할인을 받으면 선택약정 25% 할인을 받지 못하니 요금제가 비싸고 높을수록 [선택약정], 요금제가 저렴하고 낮을수록 [공시지원금] 할인이 더 유리하다.


아이폰 6S는 최근 아이폰 8, 아이폰 X의 잇따른 출시 영향으로 가격이 내려왔다. 아이폰의 경우 공시지원금을 거의 제공하지 않는 편인데 12월 30일 이후로 공시지원금 할인폭이 커졌다.


아이폰 6S 128G의 경우 표준요금제 (12,100원 부가세 포함)를 선택해도 공시지원금 할인 등으로 35만원에 구입할 수 있다는 뜻이다. 


공시지원금 변화는 매주 바뀌는게 아니라 어느 날 갑자기 매일 변하기 때문에 위에 보면 공시일이 서로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러니 구매하려고 할 때 비교 확인이 필수다. 타 통신사 또한 비슷한 환경일테니 꼭 비교해보는게 필요하다.



선택약정 할인 (25%)를 받는다고 가정하면 표준요금제 12,100원(부가세 포함) X 0.25 (25%) X 24개월

12,100 X 0.25 X 24 = 72,600윈이다. 고로 공시지원금 할인이 72,600원 보다 크면 공시지원금 할인이 더 유리하다.





아이폰 6S 128기가를 살펴 보도록 하자.


출고가가 599,500원으로 내려갔음을 확인할 수 있고 공시지원금 및 추가지원금 할인을 더 받을 수 있다.


빨간색만 따라가서 보면 아이폰 6S 128기가 기기변경, 표준요금제 신청할 시 최종 단말기 가격이 350,000원이 된다.





아이폰 6S 126기가 (표준요금제 12,100원 사용시 - 부가세 포함) 24개월 할부, 24개월 약정


월 납부 예상금액은 27,590원이다. (당연히 아이폰 6S 126기가 단말기 금액 포함 금액이다)


여기서 잠깐!

빨간색 네모칸을 보시면 T가족 포인트가 보인다. T가족 포인트로 스마트폰 단말기 할인을 추가로 받을 수 있으니 꼭 확인해보도록 하자.


관련글 :  T가족 포인트 사용해서 할인받자!   <--클릭하면 T가족 포이트 할인 적용 방법에 대해 쉽게 설명이 나와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란다.



표준요금제를 선택해도 SK텔레콤, 티월드 다이렉트샵에서는 사은품을 제공한다. 직접 선택도 가능하니 보고 비교해서 필요한 것을 선택하면 된다.


이상 티월드 다이렉트샵 사용법에 대해 알아봤다. 스마트폰 비교하고 구매해서 더이상 통신사 호구가 되는 일은 없도록 하자. 내게 맞지 않는 비싼 요금제를 사용해서 불필요한 통신비를 더 내는 일이 없도록 하자!


참고 - 데이터 쿠폰 등으로 데이터만 따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유효기간도 보통 1년이라 와이파이(무선 무료 인터넷)를 잡아 쓰시는 분들은 데이터만 따로 구매하시는 것도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