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우까스 카레덮밥 (feat 독거남)

2018. 8. 17. 12:24집밥

집밥 어디까지 해 먹어봤니?


집에 레토르트 간편식 음식이 많아 이것저것 해 먹어 보는데 은근 한 번 포스팅 해 보는 것도 재미있을 듯 해서 올려봅니다.


저는 이제 막 앞 숫자 4로 바뀐 혼남이라 집에서 가볍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음식 위주로 올려볼까 합니다. ㅋㅋ


지난 7월 삿포로 여행 때 사온 카레와 동원 통살새우까스


주 재료는 카레와 통살 새우까스입니다.


카레만 먹을려면 고기도 있어야 하고 당근과 감자 등 무척 번거로운 것들이 있어야 해서 수제 돈까스랑 통살 새우까스를 샀어요. 후라이팬에 살짝 튀기거나 에어프라이어 있으면 쉽게 간편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준비물 : 카레, 새우까스, 양파 1개, 계란 1개, 밥



잡곡밥 ㅋㅋ


예전에는 잡곡밥으로만 먹었는데 맛이 너무 없어서 잡곡과 흰 쌀을 섞어서 밥을 만들어요. 뭐 밥은 정확히 말하면 밥통, 전기밥솥이 만들어줍니다. ㅋㅋ


1. 후라이팬에 계란후라이와 새우까스를 튀겨줍니다. 

- 뜨거운 카레 위에 얹을거라 너무 기름을 많이 붓고 튀기지 않아도 됩니다. 에어프라이어가 있다면 거기다 하셔도 되고요.


2. 양파를 까서 알맞게 썰어준 뒤 냄비에 살짝 볶습니다.

- 양파를 물에 오래 끓여 봤는데 생각보다 덜 익고 단맛도 덜 나는 듯 해서 먼저 살짝 볶습니다.


3. 살짝 볶은 양파 위에 물을 붓습니다.

- 물이 다 끓으면 카레를 집어 넣습니다. (취향에 따라 당근 및 감자를 물을 붓었을 때 같이 넣어주세요)


4. 카레를 풀어주세요.

- 카레가 다 풀어져 진해지면 새우까스를 카레에 넣어주세요.


5. 전기밥솥에 밥을 퍼서 그릇에 담아준 뒤 새우까스와 카레를 부어줍니다.



새우까스 카레 덮밥


완성품


취향에 따라 계란을 넣어준 뒤 먹으면 끝!


밥만 미리 만들어줬으면, 햇반으로 돌려 먹는다면, 10분 내외면 충분히 완성할 수 있는 간편식 집밥 요리입니다.


일본 카레라 그런지 카레 맛이 꽤 진하면서도 부드럽고 달콤합니다. (카레는 중간 매운맛을 사용했습니다)


거기에 새우까스의 부드러운 맛과 계란 후라이를 토핑해서 같이 먹으니까 요리 잘 못 하는 독거남인 저도 나가서 먹는 맛 비슷하게 낼 수 있게 되네요. ㅋㅋ


생각보다 간단하니 집밥 주로 먹는 분들은 한 번 만들어보세요.


이 글이 유익했다면 글 아래 공감을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