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시작에서부터 구글 애드센스 가입까지

2017. 12. 18. 19:33정보-IT

오늘은 메인 블로그 및 여기 세컨 블로그 2단형 반응 스킨 및 애드센스 광고 배치 설정을 다시 해봤어요.


그 동안, 어떤 노력도 없이 양적으로 늘리기만 하는 포스팅을 하다 보니 방문자 수도 적고 광고 수익도 너무나 형편 없는 걸 깊이 반성하며 블로그 공부 및 기초부터 공부하겠다는 마음으로 포스팅 해볼려고 합니다.




세컨 블로그를 개설하게 된 이유는 최근에 회사를 다니게 된 곳이 통신사에서 스마트 폰, 스마트 워치 & 모바일 와이파이 관련 영업을 하는 곳이라 관심도 가질 겸 공부하면서 블로깅을 하면 시너지 효과를 보지 않을까 해서였어요.


영업이 재미있기도 했고 일하는 사람들도 편하게 대해줘서 좋긴 했는데 나이도 있고 주식 본업도 해야하고 부모님도 돌봐야 하는 입장인지라 몸이 너무 힘들더라고요.


그래서 일을 그만두고 잠시 태국 여행을 다녀오게 되면서 여기 세컨 블로그 또한 제대로 운영해 보지도 못한 채 이렇게 방치되고 있었어요.



메인 블로그 방문자수


메인 블로그도 일일 1000명도 넘기지 못한 채 제대로 된 블로그 운영 및 관리도 하지 못한 채 포스팅 글 수만 늘려가며 타겟팅 되지 않은 유입 숫자로 인해 일별 방문자 수에 비해 턱없이 나쁜 수익을 기록하고 있었어요.


12월 들면서 그 동안 취미로 해왔던 블로그를 제대로 관리 및 운영을 통해 수익 창출의 기회로 삼아봐야겠다는 생각과 즐겁게 할 수 있는 일과 취미를 정보로 변환하여 필요한 분들에게 나눔의 공간으로 삼아 더 발전하고자 하는 욕심도 생겼습니다.

1차적인 목표는 디지털 유목민이 되는거에요.


어느 공간에서든 인터넷이 되는 공간이라면 계속된 일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기에 블로그 마케팅을 통한 계속된 수익 창출에 대해 공부하고 향후 원하는 목표까지 이뤄나가는 과정을 담아보고 싶습니다.


메인 블로그는 이에 관한 핵심 내용과 취미인 여행 관련 포스팅을

세컨 블로그는 이를 뒷받침해주는 블로그 관련 공부 및 어학 공부에 관한 내용을 담아보고자 합니다. 많은 관심 및 응원 부탁드려요. ^^


오늘은 가장 기본적인 티스토리 시작 및 구글 애드센스 가입에 대해 살펴볼게요.



http://www.tistory.com/


티스토리 가입을 위해서는 이렇게 초대장을 받아야 가입이 가능합니다.

저는 2011년에 받았는데요. 그 때도 받기 쉬운 편은 아니었는데 지금도 그런 듯 하더라고요.

티스토리에 들어가셔서 좌측 아래에 보시면 초대장이 보입니다.


위에 그림에서처럼 초대장을 가지고 있는 블로거를 여기서 확인하실 수 있어요.


저도 보통은 7장의 초대장을 받았는데요.

활동량에 따라 1장을 받은 적도 있습니다.

12월은 아마도 7장을 받을거라 생각하는데 받게된다면 나눔해 드릴게요.

제 메인 블로그 : http://2010hhh.tistory.com/


초대장을 가지고 있는 블로거 분에게 초대를 받아야 하는데요. 이 때 필요한 건 초대받을 이메일 주소입니다. 초대 여부는 오롯이 초대장을 가진 블로거 분에게 있으니 무조건 받을 수 있는 건 아니에요.



예전에는 티스토리를 하는 이유가 꼭 구글 애드센스나 기타 광고 수익을 위한 이유만은 아니었던 것 같아요. 하지만 요새는 대부분 광고 수익을 위한 수익 창출이 목적이겠죠. ^^


구글 애드센스 가입 조건은 이렇게 3가지 요건이 필요합니다.

구글 계정이 있어야 하고 티스토리 블로그가 어느 정도 활성화 되어 있어야 하며 전화 번호와 우편 주소가 필요한데 예전 기억에 의하면 받으실 우편 번호로 핀번호를 보냅니다.


그 핀번호를 받아 입력해야 구글 애드센스가 정식 사용이 가능했던걸로 기억해요.

그러니 우편 번호 잘 적으시고 영문 주소 기입할 때는 꼭 네이버나 다음에 영문주소변환이나 검색에 영문주소라고 입력해서 확인하세요.

그리고 우편번호 5자리, 구조소 보다는 도로명을 입력하시는게 나중에 우편 받을 때 더 확실한 것 같아요.



이렇게 가입하시고 난 뒤 기입란에 맞춰 기입하시고 나서 승인요청을 하시면 됩니다.


승인 요청이 되고 나서도 핀번호 꼭 받아 입력해야 하는 것 잊지 마세요.

구글 광고는 미리 게재할 수 있고 이를 통해 수익도 발생할 수 있지만 핀번호 인증이 안 되면

구글 광고가 자신의 블로그에 실리지 않을 수 있어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 돈도 받을 수 없게 되니까요.


받은 핀번호를 입력하고 나면 지급보류가 걸려있다는 경고 메세지가 떠 있습니다.


지급보류 해결은 통장번호를 입력하면 되는데 이는 다음에 지불수단 관련해서 같이 올리도록 할게요. 이번 달에 해당 금액에 도달해 받기도 하지만 다른 통장으로 지불 수단을 변경할 계획이라 같이 해서 올리면서 설명해 드리도록 할게요.



이상 제 블로그에 대한 간략 설명 및 초보자를 위한 티스토리 시작부터 구글 애드센스 가입까지 알아봤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