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거남의 간단 집밥 만들기 - 돈까스 카레덮밥

2018. 8. 21. 18:10집밥

일본 (레토르트) 카레에 비해 국내 레토르트 카레 제품은 약간 쓴맛이 있어서 즉석 카레 덮밥을 먹기에는 뭔가 허전한 느낌이 들어요. 그래서 돈까스를 이용해 카레 덮밥을 먹으면 어떨까 해서 만들어봤습니다.



돈까스 카레덮밥을 만들어 보자!


우선 돈까스는 아워홈 바삭한 일식 돈카스과 동원 수제 돈까스 이렇게 두 종류를 먹어봤는데 개취 (개인취향)에 따라 다를 수도 있고 튀긴 정도에 따라 식감도 달라질 수 있지만 이번에 먹은 동원 수제 돈까스가 더 나은 듯 했어요.


아직 아워홈도 동원도 돈가스가 남아있어서 일단 있는 거 먹어보면 어느게 더 개인 입맛에 맞는지 알 듯 합니다. 


돈까스 카레덮밥 준비물


준비물 : 3분 쇠고기카레, 계란 2개, 양파 조금, 수제 돈가스 1개


계란부침을 만든다


1. 소금을 뿌린 계란을 잘 저어 후라이팬에 부칩니다 (하지만 모양은 별로였다)

2. 남은 기름을 이용해 양파를 후라이팬에 볶아 줍니다.

3. 돈가스를 후라이팬에 잘 튀겨주면 끝! - 하지만 이게 가장 어려워요. ㅎㅎ

돈가스를 기름 두른 후라이팬에 튀겨준다


후라이팬에 튀기기 어려운 게 돈가스 같은 기름 많이 먹는 종류의 튀김 요리인데요. 기름을 너무 부으면 기름에 질척이는 돈가스가 될 듯 해서 싫고 너무 적게 부으면 잘 안 튀겨지고 어려워요. 에어프라이어를 사야하나 고민이 되는 순간입니다.


그래도 튀기긴 했는데 고루 잘 튀겨진 게 아니라 아쉽네요. ^^''



밥은 여전히 흰쌀밥과 섞은 잡곡밥



돈까스 카레덮밥 완성


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 는 속담처럼 잘 찍어야 보는 분들도 한 번 먹어봐야겠네 하는 생각이 들텐데요. 제 사진을 보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듯 합니다. ㅎㅎㅎ


여튼 실제 맛은 너무 좋았어요. 레토르트 제품을 활용한 것이기에 누가 만들어도 실패하지는 않을 듯 해요. 본인이 만든 음식은 대충 먹을만 합디다, 이런 말 가끔 하게 되는데 진짜 그런가 봐요. 밖에서 먹는 음식은 가끔 입에 안 맞는데 제가 직접 만든 음식은 외관 비주얼만 보면 음식이야? 싶은데 막상 먹으면 맛있어요. ㅋㅋ


그런데 이번 음식은 정말 맛있었어요. 심지어 저렇게 엉성하게 튀긴 돈가스도 카레와 잘 조화가 되서인지 입 안에서 부드럽게 넘어가더라고요. ^^


만드는 데 걸리는 시간은 사진 찍는 시간이 더 오래 걸릴 정도로 10분 내외면 만들어요. 간단하게 요리할 수 있기에 너무 귀찮지만 않으면 한 번 만들어 먹어도 좋을 듯 해요. 물론 귀찮으면 나가 사 먹는 게 최고죠!


이상 간단하게 만들어 먹는 돈까스 카레덮밥이었습니다.


이 글이 마음에 들었다면 글 아래 공감을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