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거남의 간단 집밥 만들기 - 비비고 왕교자 떡만둣국

2018. 8. 25. 16:33집밥

사골곰탕 국물이 있다보니 다양한 국물 요리가 가능하게 되었는데요. 그래서 생각해보니 좋아하던 음식 중에서 만둣국이 있는데 사골곰탕에 만두만 넣으면 꽤 괜찮은 맛이 나오겠는데 싶어서 만들어 봤습니다.


물론 요새 가장 맛이 좋다는 비비고 왕교자를 구매했는데 더운 날씨에 택배 기사님들도 지치시는지 배송이 며칠 걸려 오는 바람에 어제서야 먹어보게 됐어요. ㅎㅎㅎ 


아무래도 레토르트 간단 요리를 주로 먹다보니 온라인 배송을 많이 시키게 되는데요. 덥고, 비오는 날씨에도 언제나 배송해주는 분들이 계셔서 음식 또한 맛있게 먹을 수 있네요. 고생하시는 택배 기사님들께 늘 감사한 마음입니다.


그럼 간단하게 만들어 먹는, 하지만 실패하기 어려운 떡만둣국을 소개합니다.


만둣국의 시작이자 끝 - 비비고 왕교자와 비비고 사골곰탕


사실 만둣국을 집에서 해 먹을 생각을 한 건, 오뚜기와 CJ의 사골곰탕 국물이 있었기에 가능했죠. 일반 물로 끓여내면 만둣국 맛이 안 나와요. 최소한 저는 그렇습니다. ㅋㅋㅋ


준비물 : 비비고 사골곰탕, 비비고 왕교자 만두, 대파, 양파, 계란, 떡


후추 등이 있으면 더 좋지만 없어도 충분히 만두에서 그 맛을 낼 수 있으므로 상관없습니다. 전 계란지단을 만들까 하다 풀어서 떡만둣국을 더 부드러운 맛이 나게 했습니다.



비비고 사골국물에는 떡만둣국 만드는 방법이 나와있다


계란을 풀어준다



비비고 왕교자 만두 7개


욕심도 많지 비비고 왕교자 정말 크던데요. 그걸 7개나 물에 잘 헹궈서 사골국물에 넣어줍니다. ㅋㅋㅋ


양파와 썰은 파 등을 넣어준다


사실 떡만둣국을 만드는 과정은 무척 쉬워요.


사골국물과 만두만 준비되어 있으면 시작이자 끝을 다 한 셈이죠.


사골국물을 냄비에 넣고 썰은 양파와 대파, 그리고 만두를 넣어주고 끊은 뒤 마지막에 떡을 넣어주면 끝이에요. 간을 조절하기 위해 소금 약간 넣어줘도 됩니다.



국물이 끓으면 덕을 넣고 풀은 계란을 넣어주고 휘저어준다



그럼 떡만둣국 완성!!


사골국물 하나 있으면 왠만한 국물 요리 다 만들어 낼 수 있는 듯 해요. ㅋㅋ


거기다 왕교자 만두 있으니 떡만둣국은 바로 해결입니다.


맛은 아무리 손재주 없는 제가 만들어도 실패할 수 없는 완전 맛있는 떡만둣국이에요. 역시 마법은 레토르트가 다 완성해주고 전 그저 약간의 수고만 더 하면 뚝딱 맛난 떡만둣국 완성입니다. ^^



떡볶이 떡만 있어 쌀떡국떡을 구입


두꺼비 왕식자재 마트가 집 근처에 있어 오늘 쌀떡국떡 사왔어요. 대형마트에서 장 보면 몇 만원 그냥 나오다 보니 대부분 온라인 쇼핑으로 해결하거나 기본적인 식자재는 여기서 구매합니다. 오늘 이것저것 장 보면서 떡국떡 사진 한 장 찍었어요. ㅋㅋ


관련글 :  돌풍이 부는 하루, 두꺼비 왕식자재 마트



유통기한도 넉넉하고 떡은 유통기한 부족해도 냉동고에 보관하면 괜찮으니 떡볶이나 떡만둣국 해 먹을 때 마음 편하게 냉동고에서 꺼내 먹으면 됩니다.


이 글이 마음에 들었다면 글 아래 공감을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