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거남의 초간단 집밥 만들기 - 다담 된장찌개

2018. 8. 26. 17:56집밥

지난 주에 주문했던 다담 된장찌개가 금요일 저녁에야 도착해 이제서야 된장찌개를 해 먹을 수 있게 됐네요.


집에서 된장찌개 만들기는 다른 요리들에 비해 무척 간단해서 집밥 요리 추천 1순위입니다.


그럼 초간단 요리 된장찌개 만들기를 소개하겠습니다.


된장찌개 만들기에 필요한 재료들


재료 : 다담 된장찌개 양념, 두부, 호박, 버섯, 양파


요리의 핵심은 저처럼 음식을 잘 못하는 사람들도 실패하지 않고 맛있게 먹기, 에 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좋은 장이 필요한데 직접 장을 만들수 없고 보관 및 냄새 때문에 장독을 들이기도 쉽지 않은, 특히 1인 또는 2인 가구에게는 다담같은 장 소스가 미리 준비되어 있으면 음식 만들기 무척 편리합니다.


두부는 마파두부 만들 때 남은 두부를 넣어줬어요. 유통기한에 딱 맞춰 없앴네요. ㅎㅎ


혼자 집밥 해 먹을 때 가장 곤란한게 음식 재료 등이 유통기한을 넘겨 버려야 할 때가 많다는 점이에요. 그래서 유통기한 짧은 식품 등을 살 떄는 조금 더 비싸더라도 소량을 사야 오히려 더 이득일 때가 많아요. ㅋㅋㅋ



각종 야채를 썰어 냄비에 넣는다


1. 호박, 버섯, 양파 등을 썰어 냄비에 넣고 물을 끓입니다.

2. 다담 된장찌개 양념 소스를 두 스푼을 퍼서 냄비에 넣고 잘 저어줍니다.

3. 두부를 썰어줍니다.

4. 끓은 된장속에 마지막으로 두부를 넣어주면 요리 완성!!


된장찌개 완성!!


다담 된장찌개 두 스푼을 넣고 끓을 때 간을 보니 너무 잘 맛더라고요. 단, 잘 저어주어야 밑으로 가라앉은 된장이 잘 퍼지기 때문에 그것만 해주면 됩니다.


간이 맞다 싶으면 잘라놓은 두부를 한 번 헹군 뒤 넣어주고 조금 더 끓여주면 맛난 된장찌개 완성!!


먹어보니 중독될 맛이에요. ㅋㅋㅋ


이 글이 마음에 들었다면 글 아래 공감을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