움직이는 사진_움짤 gif 파일 쉽게 만드는 방법

2018. 1. 21. 16:15블로그 관리

움짤, gif 파일로 움직이는 사진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보통 gif 메이커 관련해서 설치해서 만들어야 해서 무척 불편하더라고요. 무설치로 간단하게 만드는 방법이니 움직이는 사진 만들 때 써보도록 하세요.


우선 gif 파일을 무설치로 만들기 위해 해당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무설치) gif 파일 만들기 사이트 :  https://ezgif.com/  <-- 클릭하면 해당 사이트로 연결됩니다.




움직이는 사진_움짤 gif 파일 쉽게 만드는 방법






위에 알려드린 대로 사이트에 접속하면 저렇게 메인화면이 나옵니다. 거기서 "GIF Maker"를 눌러주세요.




이제 움직이는 사진, 움짤을 만들기 위해 [파일선택]에서 만들 파일을 선택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저 물통 사진 3장을 움짤로 만들거에요. 그래서 3장을 선택하고 [Upload and make a GIF!]를 눌러줍니다.




그럼 빨간색으로 표시된 것과 같이 제가 선택했던 3장의 사진이 보이고요.


[GIF options]에서 움짤의 속도를 정할 수 있습니다. 맨 밑 사진이 제 움짤 사진인데요. 속도 30으로 설정한 사진입니다.

숫자가 높을수록 다음 사진으로 넘어가는 속도가 느려집니다. 숫자가 낮을수록 움짤 속도가 빠른거죠!





저렇게 처음 설정은 빨간색 표시와 같이 [가로 : 960, 세로  576] 사이즈로 되어있어요.


본인 블로그에 맞게 밑에 [resize]를 눌러 수정합니다.





그럼 저 같은 경우는 resize를 통해 [가로 700, 세로 420] 사이즈로 설정을 변경했습니다.


그럼 resize 맨 끝에 save를 눌러 파일을 저장합니다.


그런 뒤 블로그에서 파일 올리기를 눌러서 저장한 파일(gif)을 올려줍니다. [사진]이 아닌 [파일]을 눌러주세요.




어떤가요? 간단하죠! ^^


그럼 움짤 사진 잘 활용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