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코스닥 전망 낙관적 & 비트코인 시세 및 전망 - (12.28 조간)

2017. 12. 28. 07:42경제 2018

안녕하세요, 경제뉴스 읽는 남자입니다.


일반적인 뉴스 소식부터 알려드립니다.


오늘의 헤드라인 뉴스는 어려운 용어가 포함되어 있어 우선 용어 설명부터 먼저 드립니다.


Dim Sum Bonds : 외국계기업이 홍콩 채권시장에서 발행하는 위안화표시채권을 말한다. 2010년 2월 중국 정부가 홍콩 금융시장 확대를 위해 외국계기업의 위안화 표시 채권을 발행을 허용함으로써 도입됐다.


Dark Pool : (익명 거래시장) 투자자로부터 장 시작 전에 대량으로 주문을 받아 매수ㆍ매도 주문을 한 후, 이를 시장 종료 후 당일 거래량 가중평균가격으로 매매를 체결하는 시스템이다. 장 중에는 투자자와 종목ㆍ수량 등 매매정보가 공개되지 않기 때문에 익명성이 보장되므로, 대량거래를 하더라도 장 중 시장가격에 영향을 주지 않으며, 기존 거래소보다 수수료가 저렴하다. 비밀스럽게 매매하기를 원하는 기관투자가들이 주로 이용한다.




- 블룸버그 헤드라인 -



- 일본 증권시장에서 다크풀 거래가 증가하고 있다는 뉴스입니다. 일본 당국은 아직 어떤 조치를 취하지는 않을거라고 합니다.


- 딤섬 본드 채권이 2010 이후 최저로 침체에 빠져 있다고 합니다.


- 어제도 나왔지만 검찰은 삼성 후계자, 이재용 씨에게 12년을 구형했다는 소식입니다.




- 출처 - 블룸버그 뉴스 -


한국의 코스닥 (소형주)가 내년 한 해 큰 수익을 낼 수 있다고 전망합니다.


올해 주요 코스피 지수가 20% 상승 랠리를 한 뒤 글로벌 투자자들은 소형주(코스닥)들을 사들이고 있습니다.


이는 내년, 기술에 정통한 시장을 일으키겠다는 정부 계획이 투자자들에게 낙관적으로 받아들여지고 있습니다.


수요일 시장에서 외국인들은 코스피 주식을 팔고 대신 코스닥 주식 940억어치를 사들이며 3.9% 상승을 이끌어냈습니다.


싱가폴 글로벌 펀드 매니저는 2017년 대형주(코스피)의 수익과 배당금을 챙기고 코스닥(소형주) 기술, 생명공학 주에 집중하고 있으며 연기금이 코스닥 주식을 더 사들일 수있다고 전망했습니다.


한국 전쟁의 위협에도 불구하고 외국인들은 한국의 안정된 경제와 수출 호조에 주목하며 80억 달러의 주식을 사들였으며 2010년 이후로 한국 증권시장이 가장 좋은 해를 보낼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 출처 : 블룸버그 -




- 출처 : 블룸버그 -



- 출처 : investing.com -


암호화폐(가상화폐) 시세입니다.


어제 석간 뉴스에서 비트코인이 16,000달러를 넘는 상승을 보이고 있다고 알려드렸는데 그 이후 하락 반전하면서 15,000 달러대로 내려앉았습니다.


어제 석간 뉴스 :  http://th2017.tistory.com/32


다만, 리플이 상승을 이끌며 암호화폐 시장을 이끌고 있습니다.




- 출처 블룸버그 뷰 -


비트코인은 지불 시스템으로서는 경쟁력이 없기에 실현 불가능한 화폐라고 말하는 기사입니다.


매번 비관론과 낙관론이 엎치락 뒤치락 하는 비트코인 시장에 관한 논쟁입니다.


참고로 오늘은 2017년 마지막 개장일입니다.


주식 투자하셨던 분들 좋은 수익 내셨을거라 생각하며 한 해 동안 모두 수고하셨습니다.


내일, 12월 29일 (금요일)은 휴장일입니다.


내년에도 좋은 성과 거두시길 바라며 화이팅 하세요. ^^


저는 주식 전업투자자이며 제 메인 블로그입니다 :   http://2010hhh.tistory.com/



이전글

2017/12/26 - [금융 & 어학] - 경제뉴스 읽는 남자 - 아이폰 X & 비트코인 by 블룸버그 뉴스 (12.26 조간)

2017/12/27 - [금융 & 어학] - 경제뉴스 읽는 남자 - 비트코인 반등 & 국제유가 상승 외 뉴스 (12.27 조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