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활용팁 - 크롬 단축키

2018. 1. 9. 13:52정보-IT

주식만 전업으로 할 때는 컴퓨터 활용을 할 일이 많지 않았어요. 손이 빨라야 하긴 하지만 분 단위 투자를 하는 초단타도 아니었고 스윙투자라도 투자 스타일이 느슨했어요. 


20대 때에는 그나마 빠릿했을지도 모르지만 30대 중반 이후부터는 그 나마 투자 스타일도 더 속도가 느려져서 컴퓨터 활용할 일은 그리 많지 않았죠.


블로그를 하게 되면서 컴퓨터 활용이 조금씩 필요하기 시작했는데 저는 아직도 초보 수준, 거의 원시인이 랩탑(노트북)을 어루만지는 수준입니다. 


그래서 제 블로그 사진이 고릴라가 랩탑(노트북)을 하며 글을 쓰는 이미지를 삽입했어요. 실제로 거의 아래 그림 수준이에요. 


요새들어 블로그 관련 공부도 하며 조금씩 배우고 있는데 단축키를 모르니 확실히 답답하더라고요. 그래서 크롬 단축키 활용에 대해 적어보겠습니다.


컴퓨터 활용팁 - 크롬 단축키





저 사진들은 제 페이스북에 있는 여행 사진들이에요.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고 용량이 부족하다 보니 랩탑(노트북)에 저장했는데 노트북 자체가 날라가는 고장을 두 번 입고서는 복구가 안 되어 사진들을 다 잃었어요. 


다행히도 소셜 미디어에 올린 제 사진들은 살아 있어서 여행기를 쓸려니 오히려 제 사진임에도 다운을 받아야 하는 서글픈 신세가 됐지만요.




그런데 워낙 사진이 많다 보니 이미지를 저장하려니 엄청 시간이 많이 걸려요. 그리고 페이스북 사진에서 '다른 이름으로 이미지를 저장'하기를 잘못 누르면 '다른 이름으로 저장'이 되기도 하고요.


그래서 단축키를 찾다 알게 된 크롬 단축키입니다.




저렇게 새 탭에서 링크열기라는 한글 옆에 (T) 그 밑에 (W), (G), (K)등이 있잖아요. 이런 단축키를 통해 조금은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크롬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우선 이미지를 다른 이름으로 저장은 <이미지 파일>에 마우스를 대고 오른쪽 버튼을 누른 뒤 [이미지를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마우스로 클릭하는 대신 <V> 키를 눌러줍니다. 그리고 엔터! 저장됩니다.

Ctrl+S를 누르게 되면 웹페이지 전부가 저장되어버립니다. 

이렇게 'V' 단축키를 눌러 저장하게 되면 다른 이름으로 저장되어 웹페이지 전부가 저장되는 불상사가 안 생깁니다. 

사진을 하나하나 이미지 저장을 해야하는 경우 어느 사진 하나가 웹페이지 전부 저장되어 버리면 다시 이미지 사진 하나하나 찾아야 해요.

그 밖에 크롬 단축키는 '표로 안내해드릴게요' 라고 쓸려다 생각해보니 표 만드는 것 자체가 엄청난 시간을 들이는데다 그걸 우클릭 복사를 못하니 하나하나 볼려면 보는 것도 만만치 않을테니 파일로 올리겠습니다.


잘 활용하시길 바랄게요.



이전글

2017/12/18 - 티스토리 시작에서부터 구글 애드센스 가입까지

2017/12/29 - 구글 애드센스에서 사용되는 용어 이해하기

2018/01/08 -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웹페이지 검색제외 요청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