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최저임금 인상, 암호화폐 위기, 코스닥 상승 우세 (1.12 석간)

2018. 1. 12. 19:33경제 2018

안녕하세요, 경제뉴스 읽는 남자입니다.


중국은 원유에서부터 대두까지 소비의 모든 기록을 갈아치우고 있습니다. 원유 수입국 1위이자 미국 원유의 가장 큰 구매자익도 합니다.


철강석, 가스, 원유, 대두에 이르기까지 중국의 소비 증가율은 멈출 줄 모릅니다.


싱가포르는 인구 증가와 함께 건강과 퇴직 비용이 증가함에 따라 세금을 인상할 계획을 갖고 있다고 말합니다.


유엔의 제재 조치에 따라 중국은 북한과의 무역 교류가 지난 달, 50% 줄었다고 중국 관세청이 밝혔습니다. 연간 교역량은 10% 하락했다고 합니다. 미국은 중국과의 경제 협력 관계를 중단시키는 것이 김 위원장을 협상 테이블로 복귀시키는 데 필수적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1월 12일 석간 뉴스입니다.




미국 최저임금 인상, 암호화폐 위기, 코스닥 상승 우세 (1.12 석간)



- 블룸버그 헤드라인 -



미 월마트는 시간당 임금을 11달러로 인상하기로 밝혔습니다. 최대 1,000달러 보너스 및 출산 및 육아 휴가 정책을 확산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시간당 11달러의 임금은 2주간의 무급 휴가를 포함 주당 40시간 근무를 1년으로 환산하면 22,000 달러입니다. 미국 인구조사국에 따르면 미 4인가족 빈곤 수준은 24,600 달러입니다. 올해 18개 중에서 최저임금이 인상되었습니다.


월마트가 2015년 처음으로 고임금을 발표한 이래로 실업률은 5.7 %에서 4.1 %로 떨어졌습니다.



- 출처 블룸버그 - 


비트코인은 전 세계 각국의 규제 감시가 증가하는 가운데 투자자 손실에서부터 전력 시스템에 대한 부담에 이르기까지 전방위적 압박을 받고 있습니다.


이전 뉴스에서도 계속 나왔지만 한국 법무부 장관의 가상화폐 거래소 폐쇄 발표 이후 대통령 대변인은 정부의 결정은 아니라며 일보 후퇴한 입장을 취하고 있으나 중국 정부는 전력 과다 사용에 대한 우려로 단속을 가속화함으로써 채굴 업체의 비용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미국은 자금 세탁과 같은 사기 목적을 위한 크립토 암호화폐 통화의 잠재적 사용에 대한 우려가 높아지면서 정밀 조사가 증가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출처 investing.com -


암호화폐 시세입니다.



        


                            - 출처 삼성증권 -                                          - 출처 다음 증권 -


코스닥 지수는 1월 시작일로부터 12일 오늘까지 9.35% 상승헀습니다. (참고 : 코스피 상승률 1,17% 상승)


지난 달 한국 코스닥 시장 투자가 낙관적이라는 뉴스 이후에 코스피 대비 8% 이상의 초과 상승을 기록했습니다.


관련글 : 코스닥 전망 낙관적 (12.28 조간)    <-- 클릭하면 해당 글로 연결됩니다.



저도 작년 말부터 코스피에서 코스닥으로 투자를 옮겨갔는데요. 생명공학 바이오 관련 종목들의 상승세가 단연 돋보였습니다. 앞으로도 코스닥의 상승세가 코스피를 앞지를 것으로 예상합니다.



- 출처 다음 환율 -


원-달러 환율은 7.5원 하락한 1064.0원,  원-엔 환율은 1.83원 떨어진 957.65원을 기록했습니다.



주말에는 종합기사로 한 편만 작성합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이전글

애플 모든 iOS기기 업데이트, 미국 한미FTA 개정노력, 리플 Ripple 하락 (1.6 주말)

중국 바이튼 얼굴인식 잠금해제 SUV, 세계기후 편차극심, 한국 가상화폐 정부규제 (1.8석간)

세계에서 가장 바쁜 항공노선, 중국 가상화폐 제재, 북한 올림픽 대표단 파견 (1.9 석간)

중국 비트코인 채굴 수익성, 엔화강세 (1.10 석간)

한국 가상화폐 거래소 폐쇄, 가상화폐 규제반대 국민청원 - (1.11 석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