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거남의 간단 집밥 - 사골국물로 끓인 순두부찌개

2018. 9. 3. 13:27집밥

밖에서 밥 먹기 귀찮을 때 컵밥으로 끼니를 떼우던 때가 있었는데 그 때 사 두었던 순두부찌개국밥의 소스를 가지고 간단 순두부찌개를 만들어봤습니다.



사골국물로 끓인 순두부찌개를 위한 준비물


재료 : 비비고 사골곰탕 / 순두부찌개국밥 밑국물 소스 2개 / 순두부찌개국밥 건더기 2개 / 양파 / 버섯 / 계란 / 돼지고기 조금


컵밥을 주로 먹다가 질려서 레토르트로 집밥을 만들어 먹기 시작했어요.


그러다보니 컵밥의 단순한 재료들을 활용할 일이 적어져서 사골곰탕과 컵밥 순두부찌개 소스를 이용해 순두부찌개를 만들어보기로 합니다. ㅋㅋ


버섯을 썰어준다


사골국물로 끓인 컵밥 순두부찌개


1. 양파를 썰어 넣어줍니다.

2. 비비고 사골곰탕을 넣어줍니다.

3. 적당히 끓어가면 썰어놓은 돼지고기를 넣습니다.

4. 계란을 넣어줍니다.

5. 순두부 건더기 스프를 넣어줍니다.



이렇게 순두부찌개 완성!!


사골국물 양이 많아 건더기가 밑으로 가라앉았다


우선 국물 맛은 최고에요. 역시 마법의 사골곰탕 국물이에요. ㅋㅋㅋ


양이 적은 국물을 사용할 때는 오뚜기로 양이 많아야 할 때는 CJ 비비고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조금 아쉬운 점은 건더기 스프를 열어보니 순두부 양이 작아요. 따로 순두부가 더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국물 맛은 물 대신 사골곰탕을 쓰고 워낙 기본 소스 등이 강력하기에 밖에서 먹는 순두부찌개 맛과 거의 차이를 못 느낄 정도로 훌륭합니다. 다만, 순두부 양이나 다른 재료들이 국물 양에 비해 부족하다는 느낌은 많이 들어요.


다음에는 순두부찌개 소스를 사서 직접 순두를 사서 끓이면 더 좋은 맛이 날 듯 해요.


이 글이 마음에 들었다면 글 아래 공감을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