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코미디 흥행영화 - 이제는 뉴욕이다! 당인가탐안2

2018. 11. 29. 08:05영화/중국영화


당인가탐안2


IMDB 평점 : 6.1점 (1,031명 평가)


예고편 :  당인가탐안2


감독 : 진사성

출연진 : 아래 사진을 참고하세요 - 출처 IMDB Tang Ren Jie Tan An 2 




흥행성적 : 544,068,574 달러 (출처 the-numbers.com)


수익에 99% 이상을 중국에서 냈습니다. 해외 박스 오피스에서 너무 수익이 높아 놀랬는데 미국 기준인가 봅니다.




베이징 학생 필름 페스티벌에서 상도 받았네요.




미국에 도착한 친퐁


명탐정 게임앱에빠진 친퐁. 

현재 2위를 달리고 있는 친퐁은 미스테리한 1위 Q를 따라잡지 못해 아쉬움이 큽니다.




뉴욕! 그리고 세 명이다!


전편 <탐정 당인 : 차이나타운 살인사건>은 태국을 배경으로 했다면 이번에는 뉴욕에서 벌어진 연쇄살인을 다루며 스케일을 한껏 키웠습니다. 영화 작품에 비해 중국 내 흥행성적은 압도적이네요.


중국 내 소비 시장이 엄청나긴 엄청난가 봅니다. 2018년 전세계 흥행 레코드 11위에 올랐으니까요. ^^;;




영화는...


1편은 제가 좋아하는 방콕을 배경으로 해서 꽤나 흥미롭게 봤는데 2편은 해도 너무...ㅠ


코믹스러운 설정을 강조한 영화이다 보니 내용이나 작품성을 따지면 정신 건강에 해롭고요.


코미디 요소를 잘 이해하고 볼 수 있느냐, 인데 킬링타임 용으로는 나쁘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좀.. 아.. 좀!




춘절 기간에 오픈할 정도로 중국 내 영화 기대가 엄청났나 봅니다. 그에 맞는 흥행까지 거뒀으니 작품성을 논할 게재는 아닐 듯 합니다.


어쨌든 흥행 또한 영화를 판단하는 중요한 지표 중 하나라고 생각하니까요. 다만 중국적인 코미디 요소를 해외 관객들은 받아들이기 어려웠다는 점에서 아쉬움은 남습니다.


탐정앱에서 상위를 차지하는 탐정들이 5백만 달러를 놓고 범인을 찾아 나섭니다. 개별적인 사건이라고 생각한 살인은 연쇄살인으로 들어나고 이어진 범죄 등에 들어난 패턴은 '음양오행'으로 들어나며 점차 범인의 윤곽이 들어나는데요.


"웰컴 투 뉴욕"


재미난 설정과 멋진 뉴욕을 감상하는 즐거움으로 영화를 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