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여자, 1999년 남자와 사랑에 빠지다 - 영화 초시공동거 (How Long Will I Love U)

2018. 12. 16. 14:57영화/중국영화


초시공동거 (How Long Will I Love U)


러닝 타임 : 101분


감독 : 소륜

주연 : 뇌가음 / 동려아


예고편 :  초시공동거 (How Long Will I Love U)


수익 : 1억 3750만 달러


2018년 현재를 사는 여자, 곡소초


1999년 과거를 사는 남자, 육명을 만납니다.


그것도 어느날 잠을 자다 깨보니 같은 침대에 누워있는 상대를 발견하게 되면서 말이죠


그들의 집은 반쪽으로 나뉘어져 합쳐져 한 쪽을 열고 나가면 2018년 현재, 다른 한 쪽을 열고 나가면 1999년으로 통하게 됩니다. 하지만 그 뿐, 과거를 바꾸려거나 로또 (복권) 를 사서 당첨되려고 하면 어김없이 뒤틀리거나 숫자가 사라져 버립니다.


"투기 같은 건 안 되나보다. 잔머리 굴린 것도 안 되고 역시 뭐든 착실하게 살아야 되는데.."

육명


과연 그들은 왜 시간을 뛰어넘어 만나게 된 것일까요?


1999년 가난한 육명은 2018년 부동산 개발업체 회장인 육석흘이 되어 있습니다.


곡소초는 가난한 육명을 싫어하지만 그가 2018년 현재 부자인 육석흘이라는 사실을 안 뒤 급격한 관심을 나타내기 시작하는데요.


"돈 있는 사람이 웃으면 순수해 보이지. 돈 없는 사람은 바보처럼 보이는 거지."

라고 말했던 곡소초는


"우리 둘 사이에 애가 있다면 육석흘이 바로 애 아빠라는 거잖아. 너 나랑 잘 생각없어?"

이렇게 변합니다. ㅎㅎㅎ


부자로 살고 싶은 곡소초는 부자인 미래의 육명과 마주하지만 그는 순수하고 미소가 아름다운, 자신을 사랑하는 육명이 아님을 알고 슬퍼지는데요.


육명은 아무도 알아주지 않던 설계도가 알고보니 자신을 성공의 길로 이끈 것임을 깨닫게 되고 과거를 변화시키지 않고 자신의 길을 가려고 하는데 1999년 과거 곡소초와의 어떤 사건이 연결되어 있음을 안 육명은 선택을 해야합니다.


내 미래의 성공을 알게됐는데 그 성공을 지울 수 있는 과거를 선택할 수 있을까요? 그리고 과거의 선택을 지우게 된다면 미래의 육석흘도 없고 자신이 사랑하는 곡소초도 없을 텐데요.


과연 육명은 어떤 결정을 내릴까요?



마지막으로 超时空同居 (초시공동거) ost 를 올리며 영화 리뷰를 마쳐볼까 합니다.



張信哲 - 超时空同居


중국 영화들이 디테일한 면은 좀 떨어지지만 로맨스 영화는 꽤 달달하게 잘 만들어요. 특히 곡소초를 연기한 동려아의 톡톡 튀는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영화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