뚱녀계의 잔 다르크, 참된 나를 찾아가는 자존감 높여주는 영화 덤플링 (Dumplin)

2018. 12. 16. 18:52영화/미국영화


넷플릭스 영화 : 덤플링 (Dumplin)


IMDB 평점 : 7.0점 (4,950명 평가)


출연 : 제니퍼 애니스톤 (로지 딕슨 역) / 다니엘 맥도날드 (덤플링, 윌로우딘 역) / 오데아 러쉬 (엘런 드라이버 역)


예고편 :  참된 나를 찾아가는 영화 덤플링




엄마가 재니퍼 애니스톤이야! 그런데 딸은?


미스 틴 블루보닛 출신이자 블루보닛 미인대회 감독, 텍사스 최우수 미인대회 상을 10회나 수상한 로지 딕슨. (길기도 하네요~)


딸은? 윌로우딘 or 덤플링?


엄마 로지 딕슨은 미인대회 일로 항상 바빴고 어린 딸 윌로우딘은 루시 이모의 보살핌하에 크게 됩니다.


"세상에 수 많은 사람이 널 판단하려 들 테지만  그건 네가 정하는 거야! 돌리가 말했잖아. 짝퉁이 판치는 세상에서 진짜가 되긴 힘들다고."


루시 이모는 어린 루시가 이모 없는 세상을 살아가는 방법을 알려줬습니다. 그리고 친구 엘렌과 돌리를 주었죠.




윌로우딘 / 덤플링


하.지.만


그래요! 그녀는 뚱뚱합니다.


현실은 뚱뚱한 여자를 좋게 봐주지 않죠. 친구들은 놀리기 일쑤고요. 좋아하는 남자에게 다가가기도 쉽지 않습니다.


세상은 뚱뚱한 여자를 좋아하지 않는다고 생각하니까요.



어느날 루시 이모의 유품을 정리하다 이모가 미스 블루보닛에 참가서를 내려고 했던 것을 발견하게 됩니다. 그리고 결심합니다.


"미인대회에 나갈거야. 루시 이모가 못한 걸 할 거야. 참가 신청일에 당당히 나가 엄마 표정을 볼 거야! 늘 나를 부끄러워했는데 그럴 이유를 주지, 뭐! 하이힐 시위처럼!"


그렇게 뚱녀계의 잔 다르크도 아니면서 긍정 마인드의 착한 뚱녀 '밀리' 마저 미인대회 참가 신청서를 내는데요.


이렇게 결성된 팀원은 총 4명 - 가부장제를 규탄하는 '한나', 8살때부터 미인대회에 나가고 싶었던 '밀리', 그리고 루시 이모를 위해 참가하는 '윌로우딘', 그런 윌로우딘을 위해 참가하는 '엘런'


과연 이들은 미스 블루보닛 미인대회에 웃음거리가 되지 않고 잘 마칠 수 있을까요?


그 순간 루시 생각뿐이었다. 어디서든 우리 모습을 볼 수 있기를 루시 덕분에 '우리가 참된 나를 찾고 있고 돌리가 말했듯 기를 쓰고 찾고 있다고..'


영화는 엄마와 딸, 엄마와 이모, 딸 덤플링 (윌로우딘) 과 엘런, 그리고 돌리 파튼의 이야기입니다.


무엇보다 당신의 자존감을 높여줄 수 있는 진정한 자신을 찾을 수 있는 영화입니다.


올 크리스마스 혼자라 외롭다고요? 걱정마세요!


영화 한 편 보며 따스한 마음을 품어 보는 건 어떨까요. 밖에서 의미없는 시간을 소비하는 것 보다 더 자신에게 충실한 것이 멋진 연말을 보낼 수 있는 최고의 방법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