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대에 못 미친 속편 영화 신비한 동물들과 그린델왈드의 범죄

2018. 12. 26. 10:30영화/미국영화


신비한 동물들과 그린델왈드의 범죄 (Fantastic Beasts: The Crimes of Grindelwald)


IMDB 평점 : 6.9점 (93,515명 평가)


예고편 :  신비한 동물들과 그린델왈드의 범죄


스페셀 예고편 :  영화 다 본 것 같은 이 느낌



수익 :

미국 - 1억 5471만 달러

전체 - 5억 7798만 달러


*출처 The Numbers


해리포터의 계보를 잇는 영화이자 전작인 신비한 동물사전의 흥행을 이어갈 수 있을 지 주목을 받았던 영화 신비한 동물들과 그린델왈드의 범죄, 는 조금은 실망감을 안긴 채 막을 내렸는데요.


수익 면에서도 전작 신비한 동물사전 (Fantastic Beasts and Where to Find Them) 이 8억 달러를 넘는 수익을 거둔 반면 속편인 신비한 동물들과 그린델왈드의 범죄 (Fantastic Beasts: The Crimes of Grindelwald)는 5억 8천만 달러를 기록하는 데 그쳤네요.


무엇보다 전작에 비해 국내 팬들은 조니 뎁과 주드 로와 국내 배우 수현의 출연으로 큰 기대를 모았으니까요. 너무 기대가 커서인지 해외 평점보다도 못한 평가를 받았습니다. (다음 6.9점 / 네이버 6.28점)


관련글 :  해리포터 이야기는 끝나지 않았다 다만 시대가 바뀌었을 뿐이다 - 영화 신비한 동물사전



그럼 잠시 영화 속 이야기로 같이 들어가 볼까요?



미국에서 찾아 온 손님 퀴니와 제이콥



퀴니는 제이콥과 다툰 후 티나가 있는 파리로 떠나고


오해에 빠진 티나를 만나기 위해 뉴트는 파리를 갈 결심을 합니다.



제이콥과 뉴트는 파리에서 티나와 퀴리를 만나 오해를 풀 수 있을까요?



멋진 두 배우 : 조니 뎁 (그린델왈드), 주드 로 (덤블도어)


책 내용을 모른다면 전편에 비해 많은 인물들이 등장하기 때문에 등장들 인물 관계를 이해하는 데 많은 신경을 써야하는 불편함에 빠지게 됩니다.


동물들도 아직 다 파악이 안 되는 데 덤블도어랑 그린델와드의 관계도 그렇고 덤블도어는 다른 형제가 존재하고..


조니 뎁의 변신은 너무나 훌륭했고 연기는 언제나 빛이 납니다. 주드 로의 안정감이 느껴지는 연기 또한 좋았고요. 그런데 영화가 관객들에게 설명만 해주다 끝나는 느낌이라 뭔가 허전한 마음이 남을 수 밖에 없었습니다.




전편에도 나왔던 두 동물들은 감초 역할은 가장 훌륭했습니다.



새롭게 등장한 중국 출신의 동물 조우우


신비한 동물들의 비중이 확연하게 줄어든 점은 전편에 비해 가장 두드러진 점인데요. 아무래도 인물 관계 설명하느라 시간이 부족했는 지 뭔가 정신없이 설명만 하다 끝난 영화였습니다.




크레덴스와 내기니 (수현)


기대를 넘치게 받는 영화에서 비중은 크지 않았지만 쟁쟁한 배우들과 나란히 했던 수현. 몸매도 이뻐요. +.+


영화 신비한 동물들과 그린델왈드의 범죄, 는 1편에서와 같은 문제 해결보다는 3편을 위한 떡밥을 던지며 친영화가 장편으로 가는 길을 친절하게 소개하는 길잡이 역할을 하며 막을 내렸습니다.


한 마디로, 1편은 첫 작품이니 뭔가 신경써서 많은 걸 보여줘야 했고 2편은 보여줘서 충분히 통했으니 장편으로 가기 위한 길잡이 노릇을 하다 끝난 2편으로 이해하면 좋을 듯 합니다.


결국 진정한 승부처는 3편이 되겠네요.